티스토리 뷰

자외선이 강해지는 계절이 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선크림 추천 고르는 요령에 대해서 짚어 보도록 할게요.

 

 

 

PA지수라는 것이 있어요. +로 표기가 되는데, 한 개 당 차단 효과가 2~4배 정도 증가가 되고 많은 수록 그 효과가 높다는 것을 말해요. 이건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A에 대한 차단지수를 표현하는 거라 꼭 붙어 있는 걸 선크림 추천 합니다.

 

 

SPF라는 것도 많이 보셨을 텐데, 지속시간이 아닌 피부가 붉어지는 홍반 발생을 늦추어 주는 양이라서 표기가 된 걸 선크림 추천해요.

 

 

SPE50이라고 써 있다고 하면 자외선 차단을 위해 2~3시간 마다 선크림을 덧 발라 주어야 하는 거라 선크림 추천을 할 때 높을수록 좋아요.

 

 

실내활동 선크림 추천은 PA+ SPF10정도가 적합하고 야외 활동은 PA++ SPF30정도가 적합합니다. 그 시간이 길어지게 된다면 PA+++ SPF50이 적당하죠.

 

 

요즘 무기자차와 유기자차 선크림 추천을 많이 하는데 조금 차이가 있어요.

 

 

무기자차는 미네랄 성분이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을 하면서 물리적으로 반사를 시키는 것이 특징이고 백탁현상이 있지만 저작극성이라 민감할 때 선크림 추천을 해요.

 

 

유기자차는 피부 흡수된 화학성분이 자외선과 반응을 하며 인체에 무해한 에너지로 전환을 하는데, 백탁 현상이 없이 발림성은 우수해서 선크림 추천을 하지만 30분 전에 발라야 효과가 있어요.

 

 

 

선크림 추천을 해보았습니다.

 

 

내 상태에 적합한 것을 골라서 선크림 추천을 적용해야 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