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주택 취등록세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계산을 하고 납부하는 방법도 조금씩 상이하고 주거 형태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는 거라서 확인을 하면서 접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택 취등록세라는 것은 취득세와 등록세를 분할이 되었다는 것을 통합을 하여 적용이 되었습니다.

 

 

본인이 주거지를 취득을 하고 등록을 했을 때에 주택 취등록세를 신고를 하고 납부를 해야 하는데, 각 매매가격이나 형태에 따라 세율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주택 취등록세는 2개월 이내로 설정을 해야 하고 부동산의 소재지 관할 지자체 시, , 구 세무서를 통하여 납부를 하면 됩니다.

 

 

주택 취등록세 납부는 어렵지 않고 공인인증서가 있다고 하면 집에서도 편하게 낼 수 있습니다.

 

 

주택 취등록세는 매매금액이나 면적이 어떻느냐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 주택이 아니라 주거용도의 오피스텔이라고 해도 상업용으로 건설이 되었으니 내야 하는 금액이 있다는 겁니다.

 

 

주택 취등록세 납부 방법은 기간을 놓치지 말아야 하고 편하게 이용을 하려면 가정에서 활용을 하기도 하고 관련 세무서를 통해도 됩니다.

 

 

주택 취등록세를 생각 못하고 납부 하지 않으면 불리해 지니까 꼭 확인을 해 보세요.

 

주택 취등록세 면적과 그 금액도 자동적으로 계산이 되니까 어렵지 않아요.

 

 

주택 취등록세 참고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