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는 복비가 존재하는데요, 아파트 전세 중개수수료는 업체마다 조금씩 상이한 점이 있고 기본으로 계산하는 방법이 있어서 분쟁이 일어나지 않기 위해서라도 꼼꼼하게 따지면서 접해 주어야 합니다.

 

 

아파트 전세 중개수수료는 법적으로 정해져 있고 실무 현장 상황에 따라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전세 중개수수료는 기준으로 협의를 하는 것이 현명하고 한국공인중개사 협회 홈페이지에서 중개 보수 요율표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지만, 네이버를 통해서 적용을 하면 자동적으로 계산이 됩니다.

 

 

2020 2월부터 중개대상물 확인 설명에 아파트 전세 중개수수료 책정 내용에 대해 충분하게 숙지를 했는지 확인하는 란이 추가가 되었어요.

 

 

아파트 전세 중개수수료는 이게 전세인지 매매인지 임대차계약인지 형태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가 있고 거래금액 X 상한 요율로 계산이 되는 게 기본 입니다.

 

 

아파트 전세 중개수수료를 과도하게 부과가 되진 않은지 깐깐하게 보아야 하는 것도 중요 합니다.

 

 

기본을 지켜서 책정을 하고 거래가 진행이 되고 있는지 아파트 전세 중개수수료까지 안일하게 생각하지 말고 그 금액이 적은 것이 아니기에 확인이 되어야 한단 거죠.

 

 

거래를 한 후에 아파트 전세 중개수수료에 대한 현금영수증을 요구를 하면 부가가치세를 추가적으로 요구를 하는 업체가 종종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불법 입니다.

 

 

아파트 전세 중개수수료 안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게 되어 있어요.

 

 

아파트 전세 중개수수료 확인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