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가 붙고 거래하는 방식이 어렵다고만 생각하실 텐데요, 간단하게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관련 알아보기 이전에, 해외증권 계좌를 먼저 개설을 하고 이체입금을 하면 HTS에 접속을 하여 원화를 해외통화로 환전을 합니다.

 

 

매수 주문을 체결을 하고 결제입고를 한 후 환전 / 출금이 가능한데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는 조금씩 차이가 나게 됩니다.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는 환전수수료하고 기타 제비용이 더 추가가 되는데, 거의 1%정도라고 생각을 하면 되어요.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관련 양도소득세도 확인이 되어야 하는데, 국내에서는 매매차익에 대해서 발생을 하지 않지만, 상장주식에 대해서도 부과가 됩니다.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는 물론 이때에는 양도차익 자진 신고 납부 대상이라 양도 차손이 발생을 했다고 해도 신고가 되어야 하는 겁니다.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는 조금씩 차이가 나고 양도가액, 취득가액은 실거래가액으로 적용이 됩니다.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등을 생각을 하지 못하는 분도 간혹 있는데, 1%수준이라고 해도 금액이 커지면 참고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인지가 되어야 합니다.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와 연관을 하여 꼼꼼하게 파악을 하여 투자가 이루어져야 해요.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항목까지 파악을 하면서 생각하고 짚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