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과 중국이 심한 갈등이 지속이 되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국제유가 WTI가 급락을 했고, 러시아의 감산 의지가 없다 발표를 하면서 감소가 되었어요.

 

 

러시아 감산규모를 줄이겠다 하는 게 발표가 되면서 국제유가 WTI가 급락을 해서 불안정한 기류가 흐르고 있죠.

 

 

코로나로 인해 수요가 떨어지면서 사우디는 추가감산을 표명을 했지만 진정국면에 들어서며 오른 추세를 보였으나 다시 국제유가 WTI가 떨어졌습니다.

 

 

미중이 갈등을 빚어 내면서 국제유가 WTI 유가에도 타격을 작용을 했고, 불안정세를 보이게 되었어요.

 

 

국제유가 WTI는 큰 폭으로 하락세를 보였고 이로 인해서 경제구조도 불안함을 보였습니다.

 

 

마이크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홍콩이 중국으로부터 고도의 자치권을 행사하지 못하고 있다고 보고를 했고, 미국과의 긴장이 고조가 되면서 투자심리가 소극적이 되었다는 점도 국제유가 WTI 하락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죠.

 

뉴욕 상업거래소에서 7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 국제유가 WTI는 전날 대비하여 배럴 당 4.5%정도 하락하여 32.81달러에 마감을 했습니다.

 

 

미국이 홍콩에 부여를 한 경제 / 통상 관련하여 특별지위 박탈 조치를 하게 될 지 귀추가 주목이 되며 국제유가 WTI 또한 하락을 하면서 결과가 궁금해 지는 추세 입니다.

 

 

국제유가 WTI과 더불어 계속 떨어질 지도 상황을 보아야 알 듯 합니다.

 

 

국제유가 WTI 하락세 참고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