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적으로 투자를 하기에 앞서서 코스닥 코스피 차이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간단하게 차이를 확인해 봅시다.

 

 

코스닥 코스피 차이는 전자의 경우 미국 나스닥 이라는 것을 벤치마킹해서 만들어낸 것으로 대한민국의 제2증권시장이라고 이해를 하면 됩니다.

 

 

 

코스닥은 벤처기업이나 중소기업이 해당하는 것이고 증권거래소 시장하고 별개로 구성이 되어 개설이 되어 있는 게 기본입니다. 코스닥 코스피 차이가 있다는 거죠.

 

 

코스닥 코스피 차이는 상장요건에도 해당이 됩니다. 코스피는 국내종합주가지수라고 하여 기업이 주식 가격을 변동이 어느 정도 되는지 종합적인 부분으로 하여 검토를 하여 작성한 지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코스닥 코스피 차이는 아무래도 기업의 규모에서도 확연하게 다르다는 점을 들 수가 있을 듯 합니다. 1 2차산업이나 중공업 등이 속하여 코스피는 매출 규모가 크죠.

 

 

코스닥 코스피 차이를 보았을 때에 후자의 경우 기업간의 거래가 아무래도 활발하여 수익률은 적을 수 있어도 안전하긴 합니다.

 

코스닥 코스피 차이를 제일 먼저 들 수 있는 건 규모가 아닐까 싶습니다. 투자에 따른 리스크라는 것도 발생을 하구요.

 

 

 

코스닥 코스피 차이를 간단하게 짚어 보았는데, 투자를 하고자 하는 데에 있어서 본인에게 맞춤형으로 시행을 해야 하는 것도 중요 합니다.

 

 

코스닥 코스피 차이에 따라 본인에게 적합한 걸 골라 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코스닥 코스피 차이 참고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