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서 새로운 시장이 발달을 했습니다. 언택트 시대가 오게 된 것인데요, 원격 / 재택으로 인한 근무를 말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언택트 시대 관련하여 코로나 팬데믹이 끝난다 하더라도 그 이전의 세대와 이후는 극명하게 변화를 하고 역사에도 남을 거라고 합니다.

 

언택트 시대는 IT기업을 중심으로 하여 재택 근무환경을 체계적으로 활용을 하게 되었는데, 화상회의 등의 것들은 외국에서는 흔하게 볼 수 있었지만 이전에는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시스템이었죠.

 

 

코로나로 언택트 시대가 오게 되었고 사무실화 IT인프라는 개선이 되었단 걸 체감이 되는 시장이 열렸습니다.

 

글로벌 기업에서만 볼 수 있던 시장을 한국에서도 언택트 시대로 인해 쉽게 접하게 된 것이죠.

 

 

언택트 시대로 인해 의료 또한 원격으로 지원을 확대를 하게 되었는데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이 새로운 시장 진출로 도모하게 된 겁니다.

 

 

언택트 시대가 열리고 기술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국내시장으로써 진입하지 못했던 기업이 움직이고 관련 하여 개발을 촉구하고 있다고 아려져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가 새로이 열리고 코로나가 끝난다고 하여도 이게 쉽게 없어지진 않을 듯 합니다.

 

교육이나 사무직 종사원 등까지도 언택트 시대가 이어져 기술력이 깔릴 것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 참고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