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가 불안정해 지고 힘든 사람이 많아짐에 따라 정부에서는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저소득층 전세 관련하여 전세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을 한 것입니다.

 

저소득층 전세 관련 2,500가구가 배정이 될 예정이고 나머지는 300가구에 대해서는 신혼부부에게 제공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SH공사에서 저소득층 전세 관련 신청을 해 주면 되는데, 기준에 당연히 부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해서 이루어집니다.

 

 

저소득층 전세 관련 가능 여부는 계약자가 공사가 되어 주택소유자와 체결을 하고 이를 다시 입주 대상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재임대하는 방식으로 가격을 떨어뜨려 부담을 해소해 주게 되는 겁니다.

 

SH에서는 저소득층 전세 보증금 95%를 저금리로 지원을 하고 가구당 9000만원 이내로 정해졌습니다.

 

 

저소득층 전세 상품은 기준에 부합해야 하고 해당 서울시 거주를 하고 있어야 하며 주택을 보유하고 있으면 안 됩니다.

저소득층 전세 상품은 해당이 되는 것들 중에서 부합하는 것을 골라볼 수가 있고 요건이 충족이 된다면 지원이 가능 합니다.

 

저소득층 전세 임대 기간은 2년 이고 자격이 유지가 되는 것도 2년 단위로써 총 9회까지 재계약이 이루어집니다.

 

서울시지역 전셋값이 폭등을 하면서 저소득층 전세를 지원해 주는 정착을 펼친 겁니다.

 

저소득층 전세 정보 확인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