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 세계적으로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서 여파가 사그라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데, 코로나 쇼크로 인한 실업률도 최고치를 경신을 했습니다.

 

 

코로나 쇼크에 따라 20대 청년층 고용률 자체가 최저로 추락을 한 것이고 20년 만에 최대를 기록 하게 된 겁니다.

 

 

코로나 쇼크로 취업자가 계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데, 이는 소상공인을 더불어 기업이 안정적으로 운영이 힘들어지고 문을 닫게 되는 현상이 계속 됨에 따라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쇼크는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으로 감소폭은 축소가 되었으나 회복조짐이 명확하게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코로나 쇼크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수출 또한 감소를 하여 제조업 고용은 감소폭이 점차적으로 확대가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쇼크에 20년 만에 최고로 20대의 고용률 자체가 역대 최저를 기록하게 된 것이랍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코로나 쇼크 여파로 실업률이 상당히 불안정한 형태를 보이게 된 것입니다. 정부에서는 어떻게든 회복을 하고 비경제활동인구가 구직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방침을 세우고는 있으나 쉽사리 회복될 거라고 확답을 하진 못하는 상황입니다.

 

 

역대 최저치를 갱신을 하면서 코로나 쇼크 여파가 지속이 되고 일시휴직자가 해소가 되어 일반 취업자로 복귀를 할 때 상황이 더욱 악화가 될 수도 있다는 겁니다.

 

실업자가 늘어나고 코로나 쇼크 현상이 생긴 이때 힘들겠지만 다들 조금만 버티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 쇼크 실업률 참고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