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로 인해서 각 지역 별로 집단 감염 사태가 지속적으로 나옴에 따라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도입을 했습니다.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각 중앙 부처 및 17개 시/ 도와 함께 전자출입명부 사업 방안을 추진하게 된 것입니다.

 

전자출입명부 도입은 유흥주점이나 집단감염이 우려가 되는 고위험시설 이용을 할 때 QR코드를 활용을 하여 출입기록을 하여 자료를 제출하게 되는 것입니다

 

전자출입명부는 시범사업을 우선적으로 시행을 하고 점차적으로 구축을 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자출입명부는 서울, 인천, 대전 16개 시범 지정시설을 대상으로 해서 시범사업을 이미 실시를 하고 있습니다.

 

전자출입명부 도입이 됨에 따라 개인별 암호화가 된 1회용 QR 코드를 발급을 하여 시설 관리자에게 전달을 해야 합니다.

 

전자출입명부 관련 별도로 앱을 활용을 하여 스캔을 하고 관련 정보는 간편하게 공공기관 사회보장정보원으로 전송이 됩니다.

 

어떻게 전자출입명부를 활용을 하면 되는지 홍보 영상이나 교육도 시행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집단 감염 예방을 하고 각 시설 별로 환자가 생길 것을 예방을 하고 정보수집을 위해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도입이 되었는데,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구축을 할 예정이라 알려졌습니다.

 

 

전자출입명부 확인을 하면서 한번 설치를 해보세요.

 

 

댓글